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 공동구매

유통관리사 2010. 7. 7. 12:53 Posted by 평생교육 No.1 에듀윌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 공동구매

 

*************************************************



공동구매(共同購買, Joint Purchasing)

 

소비자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 스스로가 유통기능의 일부를 담당하게 되는 일련의 집
단구매(集團購買) 활동이다. 당초의 형태는 산지(産地)의 우유라든지 일부 채소류에 대한
개인적인 공동구입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각 소비자단체나 일종의 지역협동조합 형태로 각
종 생활품(生活品)에 대한 공동구매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 공동매입

 


공동매입

 


공동매입 (共同買入) joint buying
공동매입은 대량매입의 장점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소매업자가 모여서 공동으로 매입을 행
하는 것이다. 공동매입의 효과는 ①대량발주에 의한 원가인하 (수량할인 등) ②계획적 발
주, 배송에 의한 유통경비의 절감 ③전문매입 담당자에 의한 엄밀한 상품선정 ④공동의 제
품개발 (Private상품 등)을 들수 있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 공동매입

 


공동매입

 


공동매입 (共同買入) joint buying
공동매입은 대량매입의 장점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소매업자가 모여서 공동으로 매입을 행
하는 것이다. 공동매입의 효과는 ①대량발주에 의한 원가인하 (수량할인 등) ②계획적 발
주, 배송에 의한 유통경비의 절감 ③전문매입 담당자에 의한 엄밀한 상품선정 ④공동의 제
품개발 (Private상품 등)을 들수 있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