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고객관리
*************************************************
고객관리(顧客管理, Customer Management)
자점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 하나하나의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개개인의 객층에 맞고 그 고
객에맞는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욕구에 개별대응하여 고객고정화와 매출증대를
실현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연속적인 서비스와 관리를 통
해 고객으로 하여금 나의 점포로 생각할 수있도록 고객중심으로의 계획된 조직 활동을 말한
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고객만족
고객만족(顧客滿足, customer satisfaction ; CS )
고객의 기대수준과 실제의 성과차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만족은 공급자 또는 판매자에 대
한 고객의 기대수준이 충족되거나 초과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호의적인 태도를 말하며, 불만
은 기대수준에 미달시 나타나게 된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고객만족
고객만족(顧客滿足, customer satisfaction ; CS )
고객의 기대수준과 실제의 성과차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만족은 공급자 또는 판매자에 대
한 고객의 기대수준이 충족되거나 초과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호의적인 태도를 말하며, 불만
은 기대수준에 미달시 나타나게 된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물류일반관리(21-23) (0) | 2010.07.06 |
---|---|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물류일반관리(1-5) (0) | 2010.07.06 |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31-35) (0) | 2010.07.04 |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11-15) (0) | 2010.07.04 |
유통관리사 -유통관리사2급_용어사전_구매시점광고 (0) | 2010.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