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11-15)
*************************************************
[유통마케팅]
11. 매장조성 단계
ㅇLay-out, Zoning, Facing
12.진열의 원칙
ㅇ보기 쉽고 선택하기 쉬어야
ㅇ사기가 쉬어야
ㅇ전체적으로 균형 cf. 골든 스페이스
ㅇAIDCA 원칙:AIDMA
13.진열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
ㅇPOP(point of purchase) 광고
ㅇ효과적인 색채
ㅇ효과적인 조명
14.TPOS에 의한 상품분류
ㅇtime, place, occasion, style
15.가격관련 주요 용어
ㅇprice zone, price line, price range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16-20)
[유통마케팅]
16.상품구성:product mix, assortment
ㅇ상품의 폭(width) * 상품의 깊이(depth)=assortment(product mix)
17.상품매입 프로세스
ㅇ마케팅 조사-매입계획이 수립(판매계획에 기초함)-매입상품의 선정-매입처 선정-
매입방법 결정-매입수량과 시기 결정
18.구매의 5원칙
ㅇRight(place, quality, quantity, time, price)
19.Merchandising의 의미
ㅇ유통업체(중간상)의 입장, 메이커의 입장 구분
20.머천다이저와 바이어의 구분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16-20)
[유통마케팅]
16.상품구성:product mix, assortment
ㅇ상품의 폭(width) * 상품의 깊이(depth)=assortment(product mix)
17.상품매입 프로세스
ㅇ마케팅 조사-매입계획이 수립(판매계획에 기초함)-매입상품의 선정-매입처 선정-
매입방법 결정-매입수량과 시기 결정
18.구매의 5원칙
ㅇRight(place, quality, quantity, time, price)
19.Merchandising의 의미
ㅇ유통업체(중간상)의 입장, 메이커의 입장 구분
20.머천다이저와 바이어의 구분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고객관리 (0) | 2010.07.06 |
---|---|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31-35) (0) | 2010.07.04 |
유통관리사 -유통관리사2급_용어사전_구매시점광고 (0) | 2010.07.04 |
유통관리사 -유통관리사1급_개요 (0) | 2010.07.04 |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검수 (0) | 2010.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