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11-15)

 

*************************************************

 

 

 

 

 

 

 





[유통마케팅]

 

11. 매장조성 단계

ㅇLay-out, Zoning, Facing

12.진열의 원칙

ㅇ보기 쉽고 선택하기 쉬어야

ㅇ사기가 쉬어야

ㅇ전체적으로 균형    cf. 골든 스페이스

ㅇAIDCA 원칙:AIDMA

13.진열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

ㅇPOP(point of purchase) 광고

ㅇ효과적인 색채

ㅇ효과적인 조명

14.TPOS에 의한 상품분류

ㅇtime, place, occasion, style

15.가격관련 주요 용어

ㅇprice zone, price line, price range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16-20)

 


[유통마케팅]

 

16.상품구성:product mix, assortment

ㅇ상품의 폭(width) * 상품의 깊이(depth)=assortment(product mix)

17.상품매입 프로세스

ㅇ마케팅 조사-매입계획이 수립(판매계획에 기초함)-매입상품의 선정-매입처 선정-

   매입방법 결정-매입수량과 시기 결정

18.구매의 5원칙

ㅇRight(place, quality, quantity, time, price)

19.Merchandising의 의미

ㅇ유통업체(중간상)의 입장, 메이커의 입장 구분

20.머천다이저와 바이어의 구분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16-20)

 


[유통마케팅]

 

16.상품구성:product mix, assortment

ㅇ상품의 폭(width) * 상품의 깊이(depth)=assortment(product mix)

17.상품매입 프로세스

ㅇ마케팅 조사-매입계획이 수립(판매계획에 기초함)-매입상품의 선정-매입처 선정-

   매입방법 결정-매입수량과 시기 결정

18.구매의 5원칙

ㅇRight(place, quality, quantity, time, price)

19.Merchandising의 의미

ㅇ유통업체(중간상)의 입장, 메이커의 입장 구분

20.머천다이저와 바이어의 구분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