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용어 강약기회 위협

카테고리 없음 2010. 8. 16. 19:48 Posted by 평생교육 No.1 에듀윌

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용어 강약기회 위협


강약기회 위협(강점, 약점, 기회, 위협, SWOT, Stren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어떤 기업이 경영전략 수립을 위해 분석하는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으로부터 찾아내야 하는 기본적인 사항이다.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기본적인 전략과정은 바로 기업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기본적인 전략과정은 바로 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에 대응시킴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 약점, 기회, 위협(SWOT)이라 한다.

 

출처 :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