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26-30)
[유통마케팅]
26.상품유형별 지식
ㅇ패션상품:의류품, 신변용품
ㅇ농수축산물
ㅇ가공식품
ㅇ주생활용품:내구소비재, 가정용품
ㅇ기타상품:교양, 문화, 스포츠, 오락 등
27.마케팅 믹스(4P)
ㅇ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8.소구수단에서 본 판매 촉진
ㅇ상품자체에 의한 판촉
ㅇ인간에 의한 판촉
ㅇ정보에 의한 판촉:광고
ㅇ서비스에 의한 판촉:행사,진열,포장 등
29.촉진 믹스의 구성요소별 장단점
ㅇ광고(advertising)
ㅇ홍보(publicity, PR)
ㅇ판매촉진(sales promotion)
ㅇ인적판매(personal selling):영업
30.판매정보의 종류
ㅇ고객, 경쟁사, 취급상품 등에 관한 정보
30.충성도/애호도(loyalty)
ㅇcustomer loyalty, brand loyalty, store loyalty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