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요점정리-유통마케팅(26-30)


[유통마케팅]

 

26.상품유형별 지식

ㅇ패션상품:의류품, 신변용품

ㅇ농수축산물

ㅇ가공식품

ㅇ주생활용품:내구소비재, 가정용품

ㅇ기타상품:교양, 문화, 스포츠, 오락 등

27.마케팅 믹스(4P)

ㅇ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8.소구수단에서 본 판매 촉진

ㅇ상품자체에 의한 판촉

ㅇ인간에 의한 판촉

ㅇ정보에 의한 판촉:광고

ㅇ서비스에 의한 판촉:행사,진열,포장 등

29.촉진 믹스의 구성요소별 장단점

ㅇ광고(advertising)

ㅇ홍보(publicity, PR)

ㅇ판매촉진(sales promotion)

ㅇ인적판매(personal selling):영업

30.판매정보의 종류

ㅇ고객, 경쟁사, 취급상품 등에 관한 정보

 

  30.충성도/애호도(loyalty)

ㅇcustomer loyalty, brand loyalty, store loyalty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