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용어_다이렉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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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마케팅 (DM, Direct Marketing)
미국 다이렉트 마케팅 협회(Direct Marketing )는 “DM이란 측정할 수 있는 반응이나 어떤 지역에서의 거래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한 개 또는 복수의 광고매체를 사용하는 상호적인 마케팅 방법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다이렉트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광고메세지를 전달하여 즉각적인 반응을 얻어내는 것이다.”라는 정의가 보편화되어 있는데, 이 정의는 DM이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여 그들의 행동을 유발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다이렉트 마케팅 개념 속에는 종래의 다이렉트 메일(direct mail : 우편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매체), 우편주문(mail order : 우편이나 전화 등에 의하여 소비자의 주문을
받고 우송이나 직접 전달하는 방법으로 제품을 배달해 주는 유통방법), 그리고 다이렉트 리스판스(direct response :
소비자의 즉각적인 행동이나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광고의 한 기법)를 포괄한다. 오늘날 다이렉트 마케팅은 흔히 우편(mail),
비우편(non-mail) 그리고 텔레마케팅(telemarketing)으로 이루어진다.
출처 :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용어_데이터베이스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
고객정보, 경쟁사정보, 산업정도 등 시장의 각종 1차 데이터를 직접 수집 분석하고 그것을 기초로 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어느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매하였는지 어느 고객이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매하였는지 또는
어떤 고객층이 언제 재구매, 대체구매를 할 것인지 등과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향후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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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
고객정보, 경쟁사정보, 산업정도 등 시장의 각종 1차 데이터를 직접 수집 분석하고 그것을 기초로 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어느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매하였는지 어느 고객이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매하였는지 또는
어떤 고객층이 언제 재구매, 대체구매를 할 것인지 등과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향후 필요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출처 : 에듀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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