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2급 내담자 중심 상담
*************************************************
◇ 내담자 중심 상담
1. 개요
(1) 모든 인간은 합리적이고, 건설적이며, 성장과 자아실현에 힘쓴다는 전제를 가지
고 있다. 충분히 기능하는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개인의 잠재력과 성장 능력을 개발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2) 상담자는 내담자가 문제해결능력을 스스로 발견해 내도록 조력하여, 그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전담한다.
(3) 내담자의 능력을 신뢰한다.
(4) 내담자 중심 상담에서는 진실성, 긍정적 존중, 공감적 이해하는 상담자의 태도가
중요하며 다른 기법을 나열하지 않는다.
출처: 에듀윌
[직업상담사/직업상담사2급/직업상담사자격증]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2급 내부노동시장의 형성요인및특징
◇내부노동시장의 형성요인 및 특징
1.외부노동시장
·기업 내의 규칙이나 관리가 노동시장의 기능을 대신함으로써 노동시장 기능이 기업
내로 옮겨진 현상
·기업 내의 규칙 등 여러 기준에 따라 노동자의 배치전환, 훈련, 승진 등이 이뤄짐
·노동자의 기능은 그 기업에 국한되어 통용
·직장 내에서의 훈련에 의해 더욱 강화
·노동자는 승진이나 승급기회를 외부보다 내부에서 구하게 됨
·훈련투자의 안정성을 높이고, 고용관계의 영속화는 노동자의 사기를 높임
2.내부노동시장의 형성요인
·기능의 특수성과 현장훈련
·관습
·장기근속 가능성과 기업의 규모
출처: 에듀윌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2급 내부노동시장의 형성요인및특징
◇내부노동시장의 형성요인 및 특징
1.외부노동시장
·기업 내의 규칙이나 관리가 노동시장의 기능을 대신함으로써 노동시장 기능이 기업
내로 옮겨진 현상
·기업 내의 규칙 등 여러 기준에 따라 노동자의 배치전환, 훈련, 승진 등이 이뤄짐
·노동자의 기능은 그 기업에 국한되어 통용
·직장 내에서의 훈련에 의해 더욱 강화
·노동자는 승진이나 승급기회를 외부보다 내부에서 구하게 됨
·훈련투자의 안정성을 높이고, 고용관계의 영속화는 노동자의 사기를 높임
2.내부노동시장의 형성요인
·기능의 특수성과 현장훈련
·관습
·장기근속 가능성과 기업의 규모
출처: 에듀윌
[직업상담사/직업상담사2급/직업상담사자격증]
[직업상담사/직업상담사2급/직업상담사자격증]
'직업상담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2급_노동수요의_임금_탄력성 (0) | 2010.07.08 |
---|---|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2급_노동관계법규_고용안정사업 (0) | 2010.07.08 |
직업상담사 제1회 직업상담사2급(B형)기출복원문제(96-100) (0) | 2010.07.08 |
직업상담사2급 -제1회_직업상담사2급(B형)기출복원문제(51-55) (0) | 2010.07.08 |
직업상담사2급 소유권 (0) | 2010.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