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통관리사2급 용어정리 강약기회 위협.
평생교육 No.1 에듀윌
2010. 11. 8. 06:27
유통관리사2급 수험생을 위해 학습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통관리사2급에서 자주 언급되는 내용입니다. 유통관리사자격증 시험 준비하시는데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유통관리사2급
* 유통관리사강의 용어정리 거시마케팅.
거시 마케팅(Macro-Marketing)
마케팅에 관한 연구는 두 가지의 방법에 의하여 접근될 수 있다. 하나는 미시 마케팅적 접근이고 다른 하나는 거시 마케팅적
접근이다. 거시 마케팅은 어떻게 마케팅활동이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가. · 어떻게 사회가 미시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가
그리고 어떻게 마케팅 활동이 전체로서 가능한가에 대해 관심을 두고 있다. 거시 마케팅 연구는 경쟁 구조나 정부 규제가 어떻게
기업이나 소비자 대중의 행동 그리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주요초점을
두고 있다. 즉 미시마케팅은 개별기업 수준에서의 활동에 관련되는 반면 거시 마케팅은 기업들의 총체적인 행동에서 나타나는
인과관계의 동태적인면에 관련된다.
* 유통관리사자격증 용어정리 검정기준.
검정기준
1급 유통업 경영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터득하고 경영계획의 입안과 종합적인 관리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 및 중소유통업의 경영
지도능력을 갖춘 자
2급 유통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터득하고 관리업무 및 중소유통업 경영지도의 보조 업무 능력을 갖춘 자
3급 유통실무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터득하고 판매업무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
앞으로도 계속되는 학습정보 잘 활용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 - 에듀윌 http://www.eduwil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