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용어 감정적소구
평생교육 No.1 에듀윌
2010. 8. 16. 23:36
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용어 감정적소구
감정적 소구(Emotional Appeal)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광고메세지의 한 유형으로서 소비자들의 특별한 감정에 호소하는 방법이다. 합리적 소구가
계산과 논리를 통하여 가능한한 객관적 근거를 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합리적 판단을 유도하는 것이라면 감정적 소구는
언어자극이나 시청각적 자극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심리적이거나 사회적인 욕구를 자극함으로써 광고대상에 대하여 좋거나
싫은 감정을 느끼게 하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자존심이나 경쟁심을 자극하여 이기적 행동을 하게 하거나 사랑, 우정,
아름다움을 통하여 이타적 행동을 유도하며, 공포심, 죄의식, 수치심 등의 감정을 자극하여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피하게
하는 방법을 말한다.
출처 :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