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용어 거시마케팅

평생교육 No.1 에듀윌 2010. 8. 16. 10:48

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용어 거시마케팅


거시 마케팅(Macro-Marketing)

 

마케팅에 관한 연구는 두 가지의 방법에 의하여 접근될 수 있다. 하나는 미시 마케팅적 접근이고 다른 하나는 거시 마케팅적

접근이다. 거시 마케팅은 어떻게 마케팅활동이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가. · 어떻게 사회가 미시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가

그리고 어떻게 마케팅 활동이 전체로서 가능한가에 대해 관심을 두고 있다. 거시 마케팅 연구는 경쟁 구조나 정부 규제가 어떻게

기업이나 소비자 대중의 행동 그리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주요초점을

두고 있다. 즉 미시마케팅은 개별기업 수준에서의 활동에 관련되는 반면 거시 마케팅은 기업들의 총체적인 행동에서 나타나는

인과관계의 동태적인면에 관련된다.

 

출처 :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