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경쟁우위

평생교육 No.1 에듀윌 2010. 8. 11. 15:15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경쟁우위

 

*******
******
********************************

 





경쟁우위(競爭優位, Competitive Advantages)

 

동질적인 제품을 경쟁사보다 값싸게 소비자에게 제공하거나, 고가격을 정당화시킬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얻게 되는 경쟁사에 대한 강점으로서, 따라서 각 기업
들은 ‘저가격 고품질’ 또는 ‘보다 기술적 서비스를 갖춘 고품질’등과 같이 한 단계 나아간 차
별화전략을 추구하게 될 것이다. 즉, 세분시장내의 실질적인 고객 집단에게 호소될 수 있는
독특한 경쟁우위를 개발해야만 할 것이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_과목별 공부법02

 


유통관리사_과목별 공부법02

 

[2과목]상권분석

 

1과목에서 유통·물류일반관리에 대해서 배우셨죠?

자, 이제 배운 것을 통해 내가 직접 소매점을 차린다고 생각하고 학습을 진행해봅시다.

소매점 차릴려면 어떻게 해야되지요?

그렇죠. 먼저 입지(상권, 입지 등)에 대한 개념과 구분, 성공적인 입지선정을 위한 이론적 개념들,

지역 및 소매업 특성별 효과적인 입지 등이 나올 수밖에 없겠지요.

해당 내용 또한 A4용지에 핵심 카테고리를 적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이론적 개념들의 비교내용과 어떻게 발전했는지, 개념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출빈도도 높은 파트이기도 하지요.

 

출처 :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유통관리사자격증]
 
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_과목별 공부법02

 


유통관리사_과목별 공부법02

 

[2과목]상권분석

 

1과목에서 유통·물류일반관리에 대해서 배우셨죠?

자, 이제 배운 것을 통해 내가 직접 소매점을 차린다고 생각하고 학습을 진행해봅시다.

소매점 차릴려면 어떻게 해야되지요?

그렇죠. 먼저 입지(상권, 입지 등)에 대한 개념과 구분, 성공적인 입지선정을 위한 이론적 개념들,

지역 및 소매업 특성별 효과적인 입지 등이 나올 수밖에 없겠지요.

해당 내용 또한 A4용지에 핵심 카테고리를 적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이론적 개념들의 비교내용과 어떻게 발전했는지, 개념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출빈도도 높은 파트이기도 하지요.

 

출처 :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유통관리사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