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공동매입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공동매입
*******
******
********************************
공동매입
공동매입 (共同買入) joint buying
공동매입은 대량매입의 장점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소매업자가 모여서 공동으로 매입을 행
하는 것이다. 공동매입의 효과는 ①대량발주에 의한 원가인하 (수량할인 등) ②계획적 발
주, 배송에 의한 유통경비의 절감 ③전문매입 담당자에 의한 엄밀한 상품선정 ④공동의 제
품개발 (Private상품 등)을 들수 있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공동브렌드
공동브랜드(共同 브랜드, Joint Brand)
소매업 또는 제조업에서 개발한 상품에 다수의 사업자가 공동으로 상표를 부착하는 방법이
다. 소매업체에서 자사 상표만으로는 고객에 대한 신용력이 없기 때문에 제조업자의 상표력
을 이용하는 것으로 제조업자, 소매업자 양측의 상표를 부착을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반대
로 중소제조업자가 소매업자 상표를 부착하여 사용하고 있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
유통관리사2급 -용어사전_공동브렌드
공동브랜드(共同 브랜드, Joint Brand)
소매업 또는 제조업에서 개발한 상품에 다수의 사업자가 공동으로 상표를 부착하는 방법이
다. 소매업체에서 자사 상표만으로는 고객에 대한 신용력이 없기 때문에 제조업자의 상표력
을 이용하는 것으로 제조업자, 소매업자 양측의 상표를 부착을 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반대
로 중소제조업자가 소매업자 상표를 부착하여 사용하고 있다.
출처: 에듀윌
[유통관리사/유통관리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