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사고감정사 -도로교통사고감정사-학습방법론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도로교통사고감정사-학습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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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사고감정사시험 대비 교통사고감정사 학습정보]
1. 기본서를 통한 체계적인 학습
전체적인 이해를 위하여 기본서를 통한 학습이 필요하다. 새로운 목차에 맞춰 체계적으로 이론을 구성하였으므로 기본 흐름을 이해하고 심화학습을 할 수 있다.
2. 핵심요약을 통한 주요사항 정리
기본서를 바탕으로 핵심내용을 정리하여 방대한 기본서의 내용과 연결하여 공부하면 더욱 효율적이다.
3. 예상문제를 통한 실전 연습
실제 시험에서 당황하지 않으려면 사전에 충분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다. 객관식 문제를 학습할 때에는 기본서의 내용을 확인하면서 이론을 재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서술형 문제는 본서의 예상문제를 답안을 미리 보지 않고 직접 풀어보면서 확인 학습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4. 동영상강의를 통한 반복학습
인간의 기억력은 한계가 있으므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반복학습이 중요하다. 잘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훌륭한 강사진의 명쾌한 강의로 해결해 나가면서 강사들이 제시하는 출제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집중적으로 반복 학습한다면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출처:에듀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디스크형브레이크의장단점
1. 방열작용이 좋고 브레이크 효과가 안정하여 페이드 현상이 발생되지 않는다.
페이드현상= 온도가 상승하여 제동력이 저하되는 현상
2. 좌우바퀴의 제동력이 안정되어 편제동이 적으며 온도상승에 의한 각부의 변형이 없다.
3. 열변형에 의한 디스크의 두께가 약간 변화되는 정도이며 브레이크 힘의 저하는 없다.
4. 고속에서 반복사용시 제동력의 변화가 적고, 페드마모가 드럽식보다 빠르다.
5. 구조상 가격이 비싸다.
6. 드럼 브레이크에서는 슈를 핸드 브레이크로 사용하나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별도 설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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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방열작용이 좋고 브레이크 효과가 안정하여 페이드 현상이 발생되지 않는다.
페이드현상= 온도가 상승하여 제동력이 저하되는 현상
2. 좌우바퀴의 제동력이 안정되어 편제동이 적으며 온도상승에 의한 각부의 변형이 없다.
3. 열변형에 의한 디스크의 두께가 약간 변화되는 정도이며 브레이크 힘의 저하는 없다.
4. 고속에서 반복사용시 제동력의 변화가 적고, 페드마모가 드럽식보다 빠르다.
5. 구조상 가격이 비싸다.
6. 드럼 브레이크에서는 슈를 핸드 브레이크로 사용하나 디스크 브레이크에는 별도 설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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