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감정사_교통사고재현론_노면에_패인차국_(GOUGE_MARK)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감정사_교통사고재현론_노면에_패인차국_(GOUGE_MARK)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재현론 - 노면에 패인차국 ( GOUGE MARK)
1) 칩 (Chip)
- 마치 호미로 노면을 판것과 같이 짧고 깊게 패인 가우지 마크로써 매우 부드럽고 느슨한 도로를 제외하고는 칩은 차량의 차체의 무게로는 발생하지 않고, 차량 충돌시 충돌되는 힘에 의해서 금속부분이 노면과 부딪힐 때 발생하므로 차량간의 최대접촉시에 만들어 진다.
2) 찹 (Chop)
- 마치 도끼로 노면을 깍아낸 것 같이 넓고 얕은 가우지 마크로서 프레임이나 타이어 림에 의해 만들어 진다. 찹은 최대접촉시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흔적이 발생하는 방향성은 깊고 날카로운 쪽에서 얕고 거친쪽으로 만들어 진다.
3) 그루브(Grove)
- 깊고 좁은 홈자국으로 직선일 수도 잇고 곡선일 수도 있다. 이것은 구동샤프트나 다른 부품의 돌출한 너트나 못 등이 노면위를 끌릴때 생기는데 최대첩촉지점을 벗어나 곳까지도 계속된다.
khm0707@hotmail.comdpebdnlf2010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감정사_교통사고재현론_도로상에_나타난_액체잔존물의_종류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재현론 - 도로상에 나타난 액체잔존물의 종류
1) 팀(spatter)
2) 방울짐(Dribble)
3)노면에 고임(Puddle)
4) 흘러내림(Run-off)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감정사_교통사고재현론_도로상에_나타난_액체잔존물의_종류
도로교통사고감정사 교통사고재현론 - 도로상에 나타난 액체잔존물의 종류
1) 팀(spatter)
2) 방울짐(Dribble)
3)노면에 고임(Puddle)
4) 흘러내림(Run-off)
5) 노면에 흡수(Soak-in)
6) 밟고 지나간 자국
5) 노면에 흡수(Soak-in)
6) 밟고 지나간 자국